국내여행/제주도

[제주여행]- 최단기간 탑승객 100만명 돌파한 이스타항공의 비결

cowboy 2010. 1. 11. 15:01



 

 

짜릿한 가격으로 추억을 파는 국민항공사!

이스타항공!

 

지난 2009년 10월 제주여행에서 이스타 항공을 알게되어 처음 타보고 이항공사 서비스의 매력에 빠져 2개월 반만에 또다시 이항공편으로 제주여행을 가기위해 김포공항을 찾았다. 2009년 1월7일 첫 취항이후 1년만에 탑승객 100만을 돌파하는 겹경사를 맞았다는 프랭카드가 이스타 항공 발권데스크 위에 걸려있었다. 그걸보며서 사필귀정이란 생각이 들었다. 이 회사의 이런 경영 마인드와 서비스 라면, 그렇게 안되는게 오히려 이상할 거라는 생각이 든다.

 

 

사진은 이륙후 음료서비스를 마치고 객석을 돌며 탑승객들에게 추억의 사진을 찍어서 메일로

보내주고 있는 승무원들의 천사같은 미소. 

 

김포공항 항공사 안내데스크에 걸려있는 자랑스런 현수막과 베너..

 

지난해 1월 7일 김포-제주 노선에 첫 취항해썬 이스타 항공은 금년 1월6일 100만번째 탑승객을 수송했단다.

이날 100만번째 탑승객의 주인공은 낮 12시10분 김포발 제주행 ZE209편에 탑승한 최한(39.제주시 아라동)

씨로 최씨는 공항2층 이스타항공 발권 카운터 앞에서 이스타 항공그룹 이상직 회장으로부터 축하 꽃다발과

동남아 여행상품권 2매를 상품으로 받았다나? ㅎ....항상 탑승 기회가 많은분이 확률도 ㅎㅎ

 

아래 사진은 "여행블로거기자단"과의 취항 1주년 인터뷰를 하고있는 이스타항공 양해구 대표이사

 

이스타항공은 첫 취항 이후 지난 한해동안 총 8,182편을 운항하면서 지구를 113바퀴 돌수있는 약 451만 KM 를

운항 했으며, 탑승률 1위, 소비자 만족도 종합1위, LCC수송실적 1위 등 3관왕을 달성 했다고 하니 대단하다. 

 

 

모든 승무원들의 샤방샤방한 미소는 승객들의 마음까지 밝게 해주고....

 

또한 최신예 항공기 기내에는 각각의 항공기 마다 다른테마로 재미있는 그림들이 천정과 벽면을 장식하고 있다.

이스타-스카이호, 이스타-스페이스호, 이스타-프린스호, 이스타-크루즈호, 이스타-타임머신호, 로 각기 테

맞는 그림들을....

 

 

 

 

한국공항공사의 탑승률집계 부동의 1위

특히 모든항공사 들이 노선경쟁을 벌이고 있는 김포-제주 구간에서 지난 8월 성수기간에 경쟁항공사들이 90%에 미치지 못하는 탑승률에도 불구하고 이스타항공은 97% 라는 경이적인 탑승률을 기록했다는데, 이는 급작스런 여정,변경등 사유로 탑승하지 못하는고객을 제외하면 모든비행기가 만석으로 운행했다는 말과 같단다.

 

 

19,900원서 시작 "거품뺀 요금체계"

그럼,어떻게 항공권의 가격혁명이 가능했을까?

 

첫째는, 이스타항공이 선택한 B737-NG 항공기가 다른기종에 비해 연비가 15% 정도로,연료절감 효과를 볼수 있었으며,

기존항공사들이 항공기 1인당 소요인력을 150명가량 보유하는데 비해 이스타항공은 대당 60명 수준을 유지하고 있으며.

 

둘째는,세계최고수준의 정비전문기업인 SR사와의 아웃소싱을 통해 최상의 정비수준을 유지하는 동시에 정비부품의 막대한 재고비용은 물론 정비인력의 인건비 등 고정비용도 최대한 줄일수 있고.

 

셋째는, 다양한 분야에서 생각을 바꿔 고비용 구조를 저비용 고효율 경영시스템 으로 전환 한것이 주효했단다. 실제로 유니폼의 꽃으로 불리는 승무원들의 유니폼을 제작하는 과정에서도 기존의 항공사들이 거액을 들여 해외나 국내 유명디자이너에게 맡기던 관행에서 벗어나 대한민국 패션 자존심인 동대문 상가와 손을 잡고 그곳에서 모든 유니폼을 의뢰하고 있다는데 그 디자인이 유명 디자이너 패션에 비해 전혀 손색이없고.

 

이를통해 이스타항공은 노동부와 나눔을 실천하는 "사회적 기업"을 지원하기로 협약도 맺었단다. 이스타항공그룹 "이상직회장"은  "거품을 걷어낸 이스타 항공만의 가격정책은 경제위기로 지갑이 얇아진 국민들의 자존심을 다시 세워주고,꿈을키워 세계로 뻗어나갈수 있도록 도울것이라고 강한 자부심을 밝히고 있다.   

 

"짜릿한 가격과  추억을파는 항공사"

이러한 노력을 통해 이스타항공은 2009 서비스만족도 조사에서 종합1위를 차지하기도 했단다. 더구나 "짜릿한가격" 과 더불어 "추억"이라는 테마를 갖고있는 이스타항공의 "기내사진사진촬영","기내 가위바위보" "기내프로포즈" 등 다양한 이벤트들은 경쟁항공사들이 앞다투어 벤치마킹을  할정도로 하나의 항공서비스 트렌드를 만들어가고 있단다.

 

 

 

 

 

 포즈까지  취해주는 승무원들

 

이스타-크루즈호 천정 그림

 

크루즈호의 벽면 그림들

 

 

 

 

제주공항에 도착직후 탑승객을 배웅한후 포즈까지 취해주신 기장과

 승무원들,여행중 친절한 배려를 잊지못하게 한다.

 

또한, 이스타항공은 금년 7월에 항공기를 추가로 도입한다. 짜릿할 정도의 획기적인 가격에 이렇게 따뜻하고

  특별한 대우를 받으며 제주여행을 할수 있다는 것을 알고 보다 많은 사람들이 이용 했으면 좋겠다.


이스타항공

02-2665-7471

www.eastarjet.com


 

↓제글이 유익하셨다면 아래의 숫자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