텃밭-영농일기/텃밭영농일기

아파트단지 주변 미건축 상가부지 공짜텃밭에 가꾼 야채로 올해 김장 걱정 뚝!~~

cowboy 2012. 10. 22. 06:30

미건축 상가부지에 공짜 텃밭가꾸기

 

3년전에 새로 분양받아  작년여름 새로 입주한 아파트단지옆 상가부지에 아직 상가건축을 하지않고 나대지로
입주한 주민들이 너도나도 밭을 일구어 순식간에 아파트단지 상가부지는 사방으로  텃밭이 되어
렸습니다.
아직 분양이 안된 토지개발공사 부지로 남아있는 부분도 있고 상가부지를 분양 받았으나 경기가 좋지 않아서


상가 건축을 하지 못하는 소유자들도 있습니다 당분간 대지로 남아있을 땅에 당분간 만이라도 야채를 가꿀수

있다는 마음에 주민들  돌을 주워내고 땅을 뒤집고 단체로 유기농 퇴비를 흠뻑 뿌리고 하여 점점 기름진 옥토

로 변해버린 텃밭들...이곳으로 이사 하기전에는 킨텍스옆 주말농장에 해마다 10평 정도를 분양받아 텃밭야채

 

를 4~5년간 가꾼 경력이 있어 이곳에서도 역시 실력이 단연 돋보입니다 ㅎ  갖은 야채와  토마토 고구마 땅콩

대파, 김장무 배추 상추 쑥갓 돌산갓, 갓 고추, ㅎㅎ그러고 보니 전문 농사꾼이 다 된듯...미니 어재 하우스까지

쳐놓고 늦게 까지 모종을 길러 심어놓은 가을상추를..첫 수확했는데...탐스런 생채가 절로 삼겹살을 부르네요ㅋ

 

 

봄 상추 심었던 곳에 모판에 생채씨를 넣고 모종을 직접 길러 가을상추를 이식하고 날씨가 추워지므로

미니하우스를 치고 낮엔 열어주고 저녁엔 덮어주며 물도주고 정성을 들여서 인지 아주 연하고 싱싱하게

잘 자라 주어 어재오후 드디어 첫 가을상추를 수확했습니다. 보기에도 너무 싱싱하고 예쁘지 않습니까?

 

 

 하우스 덕분에 한참은  따 먹을 수 있을 듯 합니다.

 

 

하우스 재료는 인터넷에 스테인 파이프로된 180cm 활대 30개를 주문했더니

거기에 맞춰서 두터운 비닐까지 함께 보내왔드라구요

 

 

인근 공사장에서 대나무를 주워다가 드릴로 일정간격 구멍을 내어 그곳에 활대를 박고 가로막대는

역시 대나무로 잘라 고무줄로 묶어서 내가 만들어 놓고 봐도 너무 기막히게 만들어졌어요 ㅎㅎ

 

 

아삭거리는 연한 생채를 따서 땅에 내려놓은것을 핸폰으로...

 

 

하우스 옆에는 김장무우가 아주 실하게 굵어져 가고 있습니다. 70개 심었습니다..

 

 

요건 알타리무 입니다 제법 알이 들어 갑니다. 이정도면 충분할거 같습니다

 

 

ㅋㅋ올해 대파 가격 장난 아니었담서요? 여름에 실파두단 사다 두군데에 모종했더니 8월말부터 대파

지인 여러집이 아주 잘 뽑아다 먹고 있습니다. ㅎㅎ주위분들이 대파밭 보고 엄청 부러워 하시네요. 김장

까지 해야겠지요...

 

 

또 한군데 심어진 대파 이잰 어지간히 뽑아다 먹었는데도 아직 많네요..ㅎㅎ 잠간잠간 나가서 취미로 하는거

 치곤 너무 잘되서..요즘엔 주위분들이 내가 전문 농사꾼인줄 알고 내가 하는대로만 따라서 하신다는..ㅋㅋ

 

 

김장무 포스좀 보세요 ㅎㅎ 무 잎은 몇번 따서 음지에서 바람에 말려 놓고...겨울에 쌂아 무쳐먹으면 ...

 

 

저기 우측 끝부분 파란 드럼통 있는곳 까지 제법 많지요? 베추는 제법 포기가 안고, 45포기이니 나눠먹어도..

무료로 지어먹는 농사 ㅋㅋ 작물들 심어놓으면 크는재미 때문에 아침 저녁으로 자주 나가보고 싶어진답니다..

 

 

이쁘게 자라는 애들 농약 치지않고 무공해로 유기농 퇴비로 지으니 안심하고 먹을 수 있고,

 

 

보라색 배추는 뭐 항암배추라나요?  일단 3 포기만 심어 봤습니다..

 

 

오른쪽 보라색 야채는 갓 입니다.  왼쪽의 연두색 야채는 돌산 갓 이구요 ..

 

올해 수확량은 고추가 100포기 심었는데 가루로 열댓근 정도 태양고추로 말려 가루로 빻아 왔구요

풋고추는 간장에 담그고 땅콩은 작년 파주 장단콩축제때 가서 검은땅콩씨를 사다 놓은것이 있어서

그걸 심었드니 약 2말 정도 수확을 해서 삶아 먹기도 하고 여기저기 나눠주고요.  얼마전에 고구마

 

 수확을 했는데, 호박고구마 약 150kg 수확을 해서 역시 여기저기 나눠주고 마늘 심으려고 육쪽마늘

큰것으로 한접 5만원주고 사다 놓았습니다..밭도 거름과 함께 멀칭비닐 덮어놓았는데 말일쯤 심으려

구요. ㅎㅎㅎ이 정도면 올해 김장준비 끝~ 걱정 안해도 되겠지요?

 

 

 ▼이글이 다음 뷰에 베스트로 선정 되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