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맛집/서울

상견례하기 좋은 품격있는 여의도 한정식집 종고산

cowboy 2010. 3. 18. 20:06

2010-01-20 수요일 

영등포구 팸투어에 참여하여 마지막으로 63시티 일정을 마치고 어스름한 저녁에 kbs별관앞에 자리잡은

종고산 한정식집에 들려 저녁을 먹게되었다..하루종일 비가 추적이고 안개가 끼어 우중충한 날이었다..

오후7시가 다되서  식당으로 들어갔다...

2층 식당으로 들어서니 아주 고풍스럽고 무게감있는 분위기와...평일 (수)임에도 자리가

빈곳이 없을정도로 손님들이 꽉 차있었다...한정식으로 제법 유명한 집인가 보다...

 예약제로 운영되는 집인듯 했다...이어 나오는 음식과 그릇들의 포스에서 제법 경륜과 운영 마인드가 엿

보였다.놋그릇에 정성스럽고 깔끔한 음식들이 순서에 의해 차례로 나오고 있었다..처음에 흑임자 죽이

 나왔다..

검은깨죽에 잣과 하얀께소금을 뿌려서...빈속을 부드럽게 코팅을 해준다...

 살얼음이 동등 뜨는 김칫국은 새콤한 맛과 어울어져 더욱 시원한맛으로 식객의 입맛을 돋워준다..

 이어서 각종회가 나온다...

 뭐 ..회야 어디나 다 같겠지만.. 이곳 역시 싱싱한 생선회가 보기좋게 담아져 올라왔다...

 각종 부침개들도 더불어 담아져 나온다..호박전,부추전,등등 한입에 쏙 들어갈

정도로 만들어져서 먹기도 편안하고 맛도 감칠맛나게 맛있다...

 잡채도 나오고...

 내가 특히 좋아하는 야채샐러드 가 나왔다.살짝 달작한 소

스와 함께 먹는 새싹채소와 각종채소 샐러드가 일품이었다.

이어서 홍탁삼합이 나왔는데...살짝 삭힌 홍어와 돼지고기,그리고 묵은지,음...특히 그냄새의 뒷맛이...너무 좋다

ㅎㅎ이냄새 때문에 이걸 싫어 하는 사람들도 많은것 같은데..홍탁삼합은 뭐니뭐니해도 잘 삭힌 홍어가 ....최고다

 요렇게 해서 한입에 쏘옥....음...너무 맛있다..ㅎㅎ

 키조개  완자살과 버섯 파무침 그리고 소스...음식 참 잘한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러니 평일인데도

예약손님이 빈 룸이 없을 정도로 꽉 차있는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이번엔 갈비찜이다...오우!~이맛도 예사 갈비찜 맛이 아니다...

 

 그리고 참 숯에 훈제를 한 오리고기,..숯향의 은은한맛과 불포화

지방의 맛좋은 오리고기는 몸에도 너무 좋은 음식이고,,

 무우에 싸서 먹는 맛은 또 색다른 맛이다...

 마지막으로 적은량의 잡곡밥과 된장찌게,그리고 싱싱한 야채밑반찬들...

그리고 나온 누룽지밥...구수한 ...아 배가 너무 불러서 ....그래도 맛있어서 남기지 않고 ...

 돈나물의 오도독한 씹힘과 향긋한 나물향이 한겨울임에도 봄을 예고하고 있다...

 바다해초로 무친 반찬인데 상큼하고 입에 착달라 붙을만큼 맛이있다...

 묵은 김치도 아주 깊은맛을 내고있고 있었다...

 

너무 먹은거 아닐가 싶을 정도로..이잰 후식으로 과일이 나왔다...

놋 그릇에 수정과는 고운빛갈로...개운하게 입가심을 하고..그날의 정찬은 끝이났다..

오래된 전통으로 주로 상견례라든가..점잖은 자리가 필요할때 이곳을 주로 이용한다고 한다..

주변에 여의도에서 분위기있게 식사를 한다면 이곳 ,종고산 한정식을 적극 추천하고 싶다.

 우와하게 저녁을 먹고 나오니 아직도 가는 빗줄기가 그치지 않고 있다...

 

 우리가 먹은것이 민들레교자상,1인분에 36,000원.(부가세별도)이다..가격이

품격있는 한정식 집 치고는 의외로 저렴한것 같았다...

 

종고산한정식
전화번호 :
02-783-3977,  HP : 010-8000-0212
주소 :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44-24 호성빌딩 신관 2층

홈페이지 : http://www.jonggosa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