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유럽-러시아/7.덴마크

[덴마크]-아들 4명을 소로 변신시킨 북유럽 신화의 여신,게피온

cowboy 2010. 9. 16. 06:30

 DFDS 선상 에서 조식을 마치고 나니 크루즈는  동화의나라  코펜하겐에 도착했다.

 

 덴마크

 

 덴마크 수도 [코펜하겐]

 

덴마크는 국토 면적43,098㎢, 인구 538만명의 강소국이다. 성냥팔이 소녀" '인어 공주' '벌거숭이 임금님' 등의 동화작가 '안델센'의 고향이며, 세익스피어 '햄릿'의 무대이기도 한 덴마크는 유럽북서부에 위치하여 독일과 연결된 유틀란트 반도와 '코펜하겐'이 있는 씨일랜드섬, 흰섬500여개의 섬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카나다 북동쪽에 있는 세계최대의 섬 [그린랜드]북대서양의 [페르제도]해외 영토로 보유하고 있다.  종교는 루터교가 약 87%이고  [데인인]으로 불리는 덴마크인은 노르만인의 한 분파로 큰키와 금발머리에 파란눈을 가진것이 특징이고 수도 [코펜하겐]은 세계에서 가장 살기좋은 도시로 선정되기도 한 격조높은 도시이다.

 

 

여객선 터미털 앞에을 돌아 나오면 버스 주차장이 있다.뒤로 우리가 타고온 DFDS 크루즈선이 보인다. 

 

 

버스에 짐을 싣고 게피온 분수로 간다...

 

 

  게피온의 분수(Gefionspringvandet)

게피온 분수대는 1908년 덴마크 최고의 맥주회사 칼스버그 재단이 코펜하겐 시에 제작 기증한 것으로, 덴마크 예술가 안데스 분드가르드(Anders   Bundgard)가 디자인했으며, 이 분수대에는  전설이 있다 이전설은 코펜하겐 건설 신화의 한 부분으로서 분수의 조각상은 셸란 섬의 유래에 관한 신화를표현하고 있다.  게피온은  북유럽 신화나오는 여신의 이름으로, 스웨덴 왕과 내기를 하여 하룻밤 동안 경작한 땅을 받기로 하였다 한다. 여신은 자신의 아들 4명을 소로 변신시켜 땅을 갈았는데, 그 결과로 스웨덴 왕에게 받은 땅이 코펜하겐이 있는 셸란 섬이라고 한다.  분수는 그 규모 로나 박진감 넘치는 표현으로  보는 사람에게 감명을 주고 있다. 

 

 

 

여신이 끄는 4마리 황소의 게리온 분수대 우측옆으로  있는 이 교회는 성 알반스 교회(St. Alban's Church 영국교회)이다.

 

 

 프레데릭  국왕 동상

 

 

현대판 신데렐라의 주인공 덴마크공주 메리(MARIE)공주의 동생 친구들과 펍에 놀러갔던 평범한 메리는 올림픽경기를 보러 시드니에 왔다가 펍에 놀러온 덴마크 왕자를 만나게 된다. 그렇게 시작된 그들의 만남은 그가 덴마크로 돌아간 뒤에도 이어져 드디어는 결혼에 성공하게되었고, 평범한 직장녀였던 메리는 결혼과 함께 하루 아침에 덴마크의 공주가 되었다는 얘기..그런데 공주는 무슨...왕자비 겠지...ㅎㅎ

 

 

 

 

 공원 옆으로는 바다가 있고 크루즈 유람선이 떠있는 모습이 눈에 들어온다.이건 무슨탑인지...자유수호의 탑 같기도 하고..평화를 기원하는 탑 같은데...

 

 

밑 부분의 받침대 부분은 포신도 놓여 있고...

 

 

성알반스 교회 를  뒷쪽 호수에서 본 모습

 

 

교회 옆으로 한 장애인이 기계가 장착된 전기차 위에서 스윗치로 제방의 제초작업을  하고 있다. 작은 미니카 처럼 생긴 제초기가  차량에서 로프를 감았다 풀었다 하면  오르내리면서 기계 성능이 어찌나 좋은지 한번 내려갔다가 올라오면 아주 작은 나무까지도 깨끗하게 분쇄가 된다. 이쯤이야 장애인이 순식간에  제방을 정리하니 엄청난 효율이다..

 

 

 

성알반스 교회

 

 

 이곳에는 게피온 분수와 성 알반스 교회 그리고 메리공주의 동상 등

그리 특별한 것은 없다. 그런데도  외국관광객이 엄청나게 많이 온다고 한다.

 

 

다음여정보기 -->  코펜하겐의 아름다운 항구 안데르센의거리 니하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