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도토리현·시마네현

화산재와 동해의 해풍이 만들어낸 일본최고의 돗토리사구

cowboy 2011. 1. 27. 15:12

돗토리현 최고의 관광지 돗토리사구

 

일본 돗토리현에 왔다면 꼭!!! 가봐야할 장소 바로 '돗토리사구' 이지요. 일본에 있는 3대 사구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는 돗토리사구는 일본인들도 반드시 꼭 가보고 싶어하는 곳이란다...진푸카쿠를 나와 버스는 도토리 사구를 향해 달린다. 사구 주차장에 도착하니 점심 시간이 되어 사구주차장에 있는 큰 식당에 들어갔다.

 

 

미리 예약을 했던 터라, 예약이 되어있는 자리로 가보니 음식상 위에 참으로 특이한 광경이 눈에 들어온다. 음식으로 4층 탑을 만들어서 제공해 주고 있었다.식탁에는 4층 목탑의 음식탑들이 즐비하게 올려져 있었는데, 목탑을 4층부터 열어보니 밥이, 3층엔 가리비와 다양한 해산물로 쌓여있고, 2층에는 우동이, 1층엔 새우가 , 그리고 맨밑 화로에는  고체연료에 불이붙여져 있었다.

 

이곳 사구 식당엔 우리들 뿐만 아니라 많은 단체 관광객들이  들어와 점심을 먹더군요. 목탑은 음식을 따뜻하게 그리고 찜을 찌듯이 해산물 등 음식을 익혀 주더라구요. 함께나온 생새우, 나물 반찬, 레몬 & 락교, 그리고 서로 다른 3가지 간장소스, 특히 넘 신선해서 또 먹고 싶었던  '생새우'는 삶지도 않고 찌지도 않아서 그런지 완전 살이 부드러웠다. 함께 들어있는 와사비간장을 찍어먹으니 입에 넣자마자 사르르 녹는듯..넘넘 맛있었어요.

 

따로 나온 미소 된장국도 너무 구수했다. 일본 사람들은 간장에 뭘~ 찍어먹는걸 진짜 좋아한다. 소스가 음식마다 다르게 나온다..그래서 겉으로 보기엔 비슷하고 똑같은 간장 같지만, 서로 다른 맛과, 어떤 음식에 찍어 먹는 간장이냐에 따라 차이가 다르다고 한다.. 그리고 마늘처럼 생긴 이 지역의 락교는 그맛이 최고이니 맛을 꼭 봐야 한다고 가이드가 귀뜸해준다..그래서 그런지 정말 락교가 아주 상큼하고 신선했다.겨우 두개뿐이 안담겨 있지만,..

식사를 마치고 가이드로 부터 리프트 왕복 이용권을 받아 아래 사진에 보이는  승강장에서 리프트를 타고 사구로 간다. 리프트는 왕복300엔으로 버스 자유이용권이 있으면 100엔을 할인 받을 수 있단다.

 리프트는 약10분 정도 천천히 운행을 하는데...멀리 사구가 눈에 들어온다..
돗토리사구에 들어가니 처음 눈앞에 보이는 건 '낙타'...마치 사막연상케 한다.낙타를 타고 사구를 둘러보는 것도 돗토리 여행의 즐거운 추억으로 남을수 있을 것 이다. 낙타는 1800엔 2명 3000엔, 낙타타고 사진을 찍으면 500엔 낙타옆에 서서 사진을  찍으면 100엔, 낙타뿐만이 아니라  사구에는 패러글라이딩 샌드보드등 여러가지 탈것이 준비되어 있다. 패러글라이딩은 반나절에 6500엔 +안전요500엔 샌드보드 2시간 2500엔으로 약간은 비싼 편이다.
돗토리사구는 동서 약 16km, 남북 약2.4km에 걸쳐 펼쳐지는 일본 최대의 사구이다.
센다이강모래 위다이센산의 화산재가 쌓이고, 거기에 동해에서 불어오는 해풍
힘에 의해 수 만년의 세월에 걸쳐 만들어졌다.
특히 아침 일찍, 아무도 발을 내딛지 않은 사구의 아름다움은 인간의 마음을  압도한다고 한다.
또한 동해에 저무는 석양도 시시각각으로 변하는 하늘과 바다의 기묘한 색조와 어울려 절경을 이룬다.
돗토리 사구에서는 기복이 심한 사면을 이용하여 패러글라이딩이 용이한 곳이다.
주변에 해수욕장이 있어 여름에는 해수욕과, 윈드서핑을 즐기고, 가을에는 근교 농원에서 돗토리 명물인
 "배 수확"체험이 가능하여 사시사철 즐거움이 가득한 곳이다. 때로는 호쾌하게,  때로는 온화하게
 그 모습이 변하는 돗토리사구. 바람에 따라 변하는 풍문은 실로 자연이 만들어 내는 예술의 현장인 것이다.
돗토리 사구(鳥取砂丘)에선 바람이 불 때마다 기기묘묘한 무늬가 만들어진다.
모래 캔버스 위에 자연이 그리는 장엄한 예술이다. 바람결이 만들어내는 풍문과, 비가 그친후 경사면을 흘러내리는
 사렴은 자연이 만들어내는 아름다운 경관인데... 바로 이런 경관을 상상하며 갔는데 ㅎㅎ

눈이 많이 온뒤의 눈이  녹은 후라서  모래가 많이 젖어 있기에 비록
아래와 같은 풍광은 볼 수 가 없었지만, 아무튼 어찌봐도 너무 좋은 경치임에 틀림이 없는 곳이다.
흡사 흙설탕을 뿌려놓은듯한 고운 모래언덕은 시시각각 변하는 풍광이
때에 따라서는 황금사막으로...또는 검은 사막으로..변한다..
고운모래를 밟으며 사브작 사브작 사구언덕을 올라간다.
잉크색 하늘빛이 사구의 모래와 대비되어 너무 곱기도 하다.
 
 
눈온뒤 눈이녹아 젖어있는 모래언덕은 사람들의 발자국으로  풍문을 대신하고 있고, 저멀리 아직 덜 녹아 남아있는 눈과 
눈이 녹아 고인 사구의 물웅덩이가 사구와 조화를 이루어 나름대로 멋진풍경을 만들어주고 있다.
 
돗토리사구는 해안가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푸른 동해 바다도 원없이 볼 수 있는 곳이다.
젊은 연인들이 사구언덕에 앉아 동해바다를 바라보며 인기드라마 아테나 의 "정우성과 보아"의 돗토리사구 에서의
장면을 연출해 보는듯...사랑을 속삭이고 있는 모습이 이뻐보여서 찰칵!~
사구언덕 꼭대기에서 아래쪽을 바라보고 ...이잰 그만 내려가야 할 시간이다..
약간은 이쉬운 사구를 내려오며 저멀리로 리프트 승강장이 보인다
 일본 돗토리현에 오시면 놓치지 마시고 반드시 꼭! 돗토리사구는 방문해 보시길...
 
 
이글이 다음뷰(daum view) 베스트에 선정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