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맛집/경상도

[안동맛집]- 깔끔하고 맛있는 웰빙 메뉴가 한상 가득한 수라상 - 청록 한정식

cowboy 2012. 12. 6. 07:00

 

[안동맛집]- 깔끔하고 맛있는 웰빙 메뉴가 한상 가득한 수라상 - 청록 한정식

 

 

안동 여행중에 저녁으로 먹었던 한정식집이 음식도 맛있고 깔끔하여 소개해 봅니다

원래 여행은 좋아하지만 맛집포스팅은 잘 안하는데 이유로는 맛에대해 그리 조예가

깊질 못하기에 맛을 표현하는것이 그리 익숙지 않기 때문이다. ㅎㅎ 

 

 

천등산 봉정사와 금국마을, 온뜨레피움을 둘러보고 숙소로 가기전에 안동시 법원

건너편 쪽에 위치해 있는 청록한정식에서 저녁을 먹기로 하고 들어갔다.

 

 

예상외로 깔끔한 내부와 깨끗한 상차림으로 음식 또한 맛갈스런 메뉴가 쉬임없이 쏟아져 들어온다

 

 

간결하고도 깨끗한 음식차림이 우선 제일 마음에 든다.

 

 

김가루와 쑥갓위에 깨소금을 얹은도토리묵 무침

 

 

수라상 차림의 에피타이져로 나오는 계절죽,  전복죽으로 으로 나왔네요

부드럽고 아주 맛이 있었습니다  

 

 

정과 입니다 호두는 알겠는데... 옆에건 쫀득쫀득 맛있다는것 외엔....잘

ㅋㅋ 박을 엿물에 고아논거 같기도..

 

 

 

 

엿을 발라놓은 겉이 바삭한 마 튀김인데  마 고유의 부드럽고 특유의 맛이 인상적인 요리다

 

 

웰빙식인 쌈 야채말이 밀전병, 너무 예뻐서 먹기도 아까울 정도다

 

 

 

역시 웰빙식품으로 키위 드레싱소스를 뿌린 싱싱한 야채샐러드 개인적으로 내가 좋아하는 풀종류.ㅎㅎ

 

 

고기와 버섯을 싸 먹는 삼색 장떡전 인가? 예쁘긴 한데 삼색은 아닌데...

 

 

이렇게 골고루 넣고 싸서 한입에 쏘옥!~

 

 

궁중잡채 라고 한다. 일반잡채와 뭐가 다른지는 모르겠지만..

암튼 내가 좋아하는 잡채라 맛있게 먹었다.

 

 

쉴새없이 자꾸 들어오는 요리... 막국수도 나옵니다ㅎㅎ

 

 

과메기 무침입니다...좋아하는 사람들은 아주 좋아하는데...

난 왠지 비린내가 날거 같아 별로 입니다

 

 

모듬튀김 이네요 새우와 고구마 고추를 넣어 튀겨낸 것인데..바삭한 맛이 

아주 맛있게 잘 튀겨진거 같더군요

 

 

활어회와 문어숙회 도 아주 싱싱하고 깔끔하게 나오더군요

 

 

절임배추에 부드러운 소고기 수육을 싸서 먹는맛도 일품이구요

 

 

단호박 등을 섞은 백설기... 웰빙시루떡입니다

 

 

소고기 육회입니다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 좋은고기를 쓰는거 같더라구요

 

 

홍탁 삼합 입니다 살짝 삭힌 홍어에 삶은 돼지고기 수육을 새우젓 곁드려 묵은지에 싸먹어 보니 전문집 맛이

 나는것이 모든요리를 잘한다는 생각이 들며 잘 안하던 맛집 포스팅을 하고 싶은 생각이 드는집 입니다

 

 

차돌배기와 돔베고기 입니다. 저는 처음 먹어봤는데 돔베고기는 상어고기 라고 하네요.

그런데 식감이 아주 좋더군요

 

 

요리가 다 나왔나보군요..고등어 구이가 나오고 식사가 나오는데 저는 누룽지를 선택했습니다

 

 

된장찌게도 짜지 않고 아주 맛있더군요

 

 

한정식 요리로 배를 채우고 나니 밥이 들어갈 배가 부족하더군요 가볍게 누룽지를

밥 대신 선택하여 먹었는데 구수하네요 역시 한국사람은...구수한 숭늉을..

 

 

 

마지막으로 후식으로 나온 안동식혜 까지....모처럼 웰빙식으로 수라상을 받은 기분입니다

옛날 임금들도 수라상을 이렇게 받았더라면 수명이 좀더 연장되었을텐데...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청록한정식
 경북 안동시 정하동 312-2번지
054-858-2698 / 859-47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