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맛집/경상도

[거제도맛집] - 누룽지 오리백숙의 깊은맛이 일품인 고현맛집 "산골에"

cowboy 2015. 3. 30. 22:00

 

[거제도맛집] - 누룽지 오리백숙의 깊은맛이 일품인 고현맛집 중곡동맛집 "산골에"

 

소매물도를 투어를 하다보니 다소 힘은 들었으나 모처럼 아름다운섬 여행에 힘든줄 모르고 선착장에서 1시 배를 기다리며 소매물도 주민 해녀들이 채취해온 해산물로 술한잔 하고나서 유람선을 타고 저구항으로 나와 귀경에 앞서 거제시 고현동에 있는 누룽지 오리백숙으로  유명한 "산골에" 라는 음식점에서 다소 늦은 점심을 먹었다

 

 

뭐..이런 저런 소문으로 듣자니 이집 사장님이 이 음식점을 내기전에 아주 유명한 대박 오리백숙집을 찾아가서 누룽지 오리백숙에 대한 비법을 배워서 이 식당을 오픈하게 되었다고 하네요...찾아갈 때마다 문전박대를 받고 쫒겨 났으나 칠전팔기의 오기로 노력하는 모습에 그 맛집 사장님이 비법을 전수해줘서 거제도에 “산골에”라는 가게를 오픈하게 되었다고 하네요...요즘같이 자영업자들이 살아남기 힘든 불경기에 웬만큼 잘하지 않고는 소문이 날정도로  장사가 잘되기 쉽지 않지요...

 

 

식당에 들어서니 주방의 정면에 커다란 글씨로 "손님 말씀이 다 옳습니다" 란 이 식당 주인의 긍정적인 마인드가 풍겨나오는 글귀가 눈에 확가 들어오네요...실제로도 어쩌다가 단골손님이 맛이 변한것 같다고 지나는 말로 한마디 하면 이 식당 주인은 어렵게 오픈한 가게이기에 몇번을 수정하고 다시 만들어 손님이 만족할 때까지 시정하는 마인드가 몸에베어 손님접대에 대한 자부심이 대단하다고 하네요...

 

 

맨 먼저 야채 샐러드가 나오네요..

 

 

상큼하고 풋풋한 겉저리 김치가 먹음직 스럽게..먹어보니 정말 맛있네요...갱상도 음식이 별로라고 하던데... 정성이 엿보이는 맛입니다..

 

 

기본으로 나오는 반찬이네요 뭐 특별하게 나오는것은 없는거 같구요... 

 

 

좀 특이 한것이 있다면 닭인지 오리인지...모래집요리가 나오는데 쫄깃한 맛이 별미더군요

 

 

 

사진에서 보시다 시피 누룽지 백숙요리에 사용되는 고기는 국내산 으로 오리는 J농산오리를, 닭고기는 H농산 닭을 사용한다고 되어있구요..많이 들어본 문구로 건강에 관한 오리고기 예찬론....소고기는 누가 사줘도 먹지말고 돼지고기는 사주면 먹고 안사주면 말고..오리고기는  내돈을 주고라도 사먹으라는 ... 소고기집 돼지고기집 사장님들 화나겠네..~~ㅋㅋㅋ

 

 

이집의 오리백숙을 먹으려면 1시간 전에 사전예약을 해야 준비가 가능하다고 하네요..드디어 오리백숙이 나왔네요...아주 먹기가 딱 좋을 만큼 뼈와 살이 저절로 분리될 정도로 잘 고아 졌네요 ...근데  늦은 점심임을 ..감안 하더라도 정말 맛있네요  구수하고 쫀득한 맛이 몇번을 찾아가서 배워온 요리비법이랄 만큼 다른곳에서 먹던 오리백숙 맛과는 사뭇 다른 깊은맛 이었습니다.

 

 

이어서 나온 누룽지탕은 이집 누룽지오리백숙의 화룡정점 이었습니다...이래서 이집이 맛집으로 소문이 났구나 싶었습니다..거제에 올일이 있다면 다시한번 꼭 먹고 싶은 그런 음식점 입니다

 

 

엥간히 맛이 있지 않고는 이렇게 까지 닥닥 긁어 먹지는 않습니다만...보시다시피 설겆이 해버렸네요...ㅋㅋ

 

 

이렇게 맛난 누룽지 오리백숙을 다 먹고나니 후식으로 이집만의 특별후식..꽁꽁 아이스홍시가 나옵니다.. 이 홍시는 저위 사진에 보니 메뉴에 있는거 같던데...꽁꽁홍시 6개 5000원 이었던거 같은데... 암튼 색다른 후식이라 좋았네요

 

 

꽁꽁 홍시맛 궂이 말 안해도 아시겠죠? ㅎㅎ

 

 

누룽지오리백숙/누룽지 닭백숙

"산골에"

예약전화   055-635-1230

거제시 고현동 98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