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도토리현·시마네현

눈속에 꼬깔쓰고 만개한 모란꽃 보셨나요?..유시엔(由志園)

cowboy 2011. 1. 16. 06:30

 

시마네현 사카이미나토항에 입국하하여 일본여행 첫날 첫 일정이 시작되었다. 며칠전 시마네현과 돗토리현에 눈이 180센티나 와서 어촌에 선박들이 300여척이 파손되고 가라앉았다는 뉴스를 접한지 3~4일만에 바로 그곳에 여행을 하는지라 많은걱정을 한것이 사실이지만,막상 와서보니 많은눈이 온 흔적은 여기저기 보이지만  기온이 따뜻한 탓으로 금새 녹아서인지 여기저기 하얗고 깨끗한 눈은 많이 보이지만 눈을 치워 쌓아 놓은곳 말고는 그리 많이 쌓여 있는편은 아니었다. 

 

사카이미나토항이 있는 시마네 현(일본어: 島根県) 일본 혼슈의 주고쿠 지방에 있는 현으로 현청의 소재지는 마쓰에 시다. 동쪽으로 이웃한 돗토리 현에 이어 일본에서 두 번째인구가 적은 현이다. 현은 동서로 뻗어있으며 남쪽은 주고쿠 산지, 북쪽은 동해와 접한다. 도시의 대부분은 동해 연안 근처에 있다. 첫일정으로 유시엔을 구경해본다.일본전통식정원 유시엔(由志園)은 나카우미 호수를 돌아 육로로 연결된 섬으로 들어가면 시마네현상징모란을 원 없이 볼 수 있는곳이 있는데 바로 시마네현 다이콘섬에 위치한 유시엔(由志園)이 그곳이다.

 

 

입구에는 한자로 목단관...어쩌구 만개.. 목단이 저쩌구 쓰여있다. 일본어를 몰라도 대충 모란관임을...

아직 며칠전 온눈이 모란관안으로 길을 내느라 양쪽으로 수북이 쌓아논 상태로아직 ....녹지않고 있다. 그러나 한결같이 눈의 색깔은 백옥같다.

유시엔(由志園)시마네현에 있는 다이콘시마(大根島)라는 작은 섬에 위치하고 있으며,  섬을 형상화한 정원으로 꽃과 나무, 폭포들이 아기자게 꾸며져 있는 곳이다. 이곳은 일본내모란고려인삼산지로도 유명한 곳이기도 하단다. 현재는 모란꽃이 한창이며 눈과 바람을 막아주기 위하여 고깔을 씌워놓은 것이 특징인데, 그속에 만개한  모란을 보니 정말 너무너무 예쁘다..

 

실내 온실로 꾸며져 있는 ‘모란의 집’1년 내내 모란을 볼 수 있는 곳이며, 현무암지대에 조성된 야외 정원은 독특한 색감과 또 다시 일본 특유의 인공미를 느낄 수 있다.

아....갑자기 화투의 육목단이  생각이 나네.... ㅋㅋ

유시엔(由志園)에서는 연중 아름다운 모란꽃을 감상할 수 있는데,

실내 온실연중 적정 온도로 유지해서 다른 온실에서 타이밍별만개하는 모란을 옮겨심는 방식으로 연출한단다. 정말 정성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모란관늘 17 도유지하기 때문에 현란한 색깔의 다양한 모란꽃이 언제나 피어 있다.

소품을 진열해 놓고 팔기도 하고..

이렇게 각양각색의 모란 묘목을 판매도 한다..

정말 이렇게 추운 눈밭에서 싱싱하게 만개한  모란꽃을 볼 수 있다는것이 신기하기도 하다...

돗토리현과 시마네현을 포함하는 이곳을 일본 사람들은 산인(山陰)지방이라고 하는데 이 정원은 산인지방대표하는 상징적인 곳들을 모두 정원에 담아놓은 곳이라고 한다. 또 싸래기 눈이 쏟아진다

유시엔(由志園)걷는 여유와 함께 즐기는 정원이란다. 눈속에 정원을 걷는 연인도 참 아름다워 보인다..

산책용 정원으로 사계절에 따라 색깔과 분위기를  수시로 바꾼다고 한다.

정원을 한바퀴돌아나올 즈음에 만나는 기념품전시장...그리고

함께 붙어있는 창쪽의 휴게실 레스토랑...일본의 전통적인 정원과 먹을거리를 연계한 곳이다.

정원쪽으로 통창을 내어 정원이 한눈에 들어오게하여 미각에 시각적인 맛을 더한것이 특별하다. 이곳 창가의 소파에서 우아하게 앉아 원두커피를 마시면서 정원을 구경하는맛도 일품이 아니겠는가?

눈속에 독야 청청한  소나무가 물속에 비친모습이 아름다워.. 한컷을 찍는데... 물속에 비단잉어의 모습이 보인다..

일본의 전통 정원인 유시엔. 마치 풍경화를 담은 큰 화폭을 보는 듯한 느낌이다.

아참.. 이곳에는 약 5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식당도 있으며, 고려인삼을 이용한 건강식도 판다고 한다.

이곳을 나오면서 존재증명 인증샷 한컷.....

유시엔(由志園)은 성인 입장요금 600엔이며, 여권을 소지외국인은 50% 할인된 300엔이다.

유시엔관람을 마치고 다음으로 마쓰에성으로 가보겠습니다.